자동차는 운송수단 영역을 넘어 자율주행, AI, 통신 등 다양한 기술과 융합하여 또하나의 IT제품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자동차 UX에 관해 LG, 현대등 다양한 기업들과의 프로젝트 경험과 내부 R&D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Next Display Interface

자율 주행과 통신기술 발전은 차량 운영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뀌게 할 것이다.
다양한 멀티 디스플레이를 통해 유연하고 표준화 된 UX를 목표한다

AI Agent
in my car!

가까운 미래 AI는 스스로 판단 생각으로 운전자와 소통하게 되며,
AI와 함께하는 운전환경으로 빠르게 변화할 것이다.

AI Welcoming

외부환경, 운전자의 상태를 파악하여 AI는 운행전 스스로 차량 환경을 설정한다.

AI recommend

운전자의 정보를 공유받은 AI는 공유받은 일정에 맞춰 최적의 경로를 제안하며 수행비서의 역할을 할 것이다.

Autopilot
Driving mode

자율주행 기술력은 점차 사람의 개입이 필요없는 완전자율주행 단계까지 수년내 도달할 것으로 전망한다.

Safe driving

ADAS센서 레이더, 라이다, 카메라 등의 발달과 고도화된 알고리즘은 자율주행 차량의 판단,인지, 제어 부분에 보다 안정성과 완벽함을 구축할 것이다.

Enjoy entertainment

사람의 개입이 필요없는 완전자율주행 시 차량내에서의 사용자들은 지금까지와 전혀 다른 새로운 경험을 접하게 될 것이다.

AR &
Window display

AR기술의 발전은 보다 많은 정보,컨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동시에 창문의 디스플레이 역할, 활용도 증가할 것이다.

AR Information

AR기술은 운전자 시점과 외부 환경에 맞춰 차량 앞창문을 통해 경로안내와 POI정보 , 차량 내 정보등을 보다 시각적으로 정보를 운전자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하게 될 것이다.

Window display

투명 디스플레이의 발달은 차량내 여러 창문들의 효율성,활용성을 극대화 할 것이다.차량 내부는 wide 시네마 스크린으로도 가능하며, UV차단을 막아주는 tint 농도도 외부 환경에 맞춰 설정 가능하다.

Draw on window

창문 디스플레이는 후석 동승자들에게 문쪽 창물은 통한 각자의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또는 뒷창문과 썬루프 창을 통해 다양한 게임,교육,엔터테인먼트등의 컨텐츠를 제공할 것이다.

Next. Driving. UX

빠른 차량기술의 발달은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을 180도 바뀌게 할 것이다. 이동으로서 기존 차량 에서 새로운 개념의 공간으로 재탄생될 것이며 이미 진행형이며, 곧 다가올 가까운 미래에 만나게 될 것이다. 메츠는 글로벌 IT, 자동차 기업들과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해오고 있다.